본문 바로가기
요리/간단요리

스테이크를 맛있게 굽는법

by kbit 2020. 10. 14.

스테이크 맛있게 먹는법


9월에
아들생일이라 무엇을 차려줄까 하다가
이번엔
제가 정해논 메뉴가 아니라
아들이 정말 먹고 싶은것이 무엇인지
물어보니
맛있는 스테이크를 먹고 싶다고..

오랫만에 코스트코가보니 여러풍성한 많은 물품들로 가득차 있었어요
정말
많은 사람들의 수고가 물건에 담겨진것을
선택하는 사람들로 붐볐어요
물건과 음식이 이렇게 많으니
생활에 필요한 모든것이 있는
정말 좋은시대에 살고있는것은
분명한것 같아요
저는
내가 필요한것만 사가지고 올려고
다른곳은 다녀보지도 않았어요
여기서 장보면 안사려해도
생각이상의 물건을 사게되서
사고싶은것과
필요한것을 구분해야하는데 갈등느끼지 않으려고
의식해서 갔어요

스테이크가 필요한것이라
우선 정육코너에 갔더니
여러종류의 가격대의 고기가 즐비했어요
보통때같으면 저렴한것이나 세일상품을 먼저 골랐을텐데
이번엔 맛있는것을 중점에 두자
스테이크는 고기맛이 좋아야하니까 ...
스테이크 한팩과 야채 바나나를 사고
집으로 왔어요

미역국과 몇가지 반찬과 스테이크
물론 스테이크엔 반찬이 필요없지만
그래도 좀 허전할듯해서
반찬도 만들겸 만들었어요


자 이제 스테이크를 만들어 볼까요?



우선 재료에요 한눈에 볼수있죠

이번에도 스테이크맛있게 만드는법
공유하려고
영상을 만들었었고
더자세히 모든과정을 보실수있어요

https://youtu.be/Q9Mc0EK8fR0

 

고기색이 참 선명하고 싱싱하죠

먼저 스테이크에 올리브오일을 뿌려주세요

앞뒤에 다 발라주세요

소금과 후추를 뿌려주세요
소금은 저번에 올린 레드와인 솔트를
뿌려줬어요
조금 양념이 스며드는 시간을 갖어요

중불을 켜서 후라이팬를 달궈주세요

후라이팬에 올려주세요

앞뒤로 살짝만 구워주시구요

버터를 몇조각 썰어요

그리고 스테이크위에 놓아주시면
스테이크에서부터 녹기시작해서
고기에 스며들며 흘러요

마늘을 칼로 썰지않고 납작하 톡톡 두드려주세요

그리곤 스테이크위에 올려주세요

버터와고기에서 나온 기름을
고기위에다 몇번 얹어주어요

양송이 버섯도 썰어놓아요

고기 익는 정도를 알려면
제손근육상태로 확인하는것 몇년전에 배워서
이렇게 사용해요
저는 미디움웰던을 좋아해서
고기를 눌러보면
넷째손가락을 구부리면 엄지손가락밑의 근육상태가 될때 꺼내줘요

꺼내놓은 스테이크에 후라이팬에 남아있는
기름을 몇수저 얹어놓고 한2분정도 놔두세요

그리고 야채를 후라이팬에 남아있는 기름으로
볶아줍니다

빛깔이 아름다워요

양송이도 넣고

자 이제
다됐어요
접시에 셋팅해주세요

스테이크를 잘라
한입 먹는데 그 촉촉함과부드러움
입안에서 녹더라구요
정말 환상의맛예요



되도록이면 집에서 먹기때문에
집밥에 익숙해져있어요

나가서 외식하면 이렇게 풍성하게
먹을수없는데
가끔씩 사람들을 만날때나
바람쐬러나갈때
외식도 기분이 전환되지만

맛있는 스테이크를 풍성하게 먹으려면
집에서 먹는것이 깨끗하고 자신의입맛대로 요리할수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한번샀는데
생일에 먹고
또 영상올릴수있어서 좋네요
오늘도
다시 맛있게 만들어가는
하루를 보내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steak #steakcooking #steakrecipe #easycooking # 스테이크굽는법 #스테이크만들기 #스테이크 #간편요리 #별미 #스테이크굽기 #스테이크굽는법



댓글